비즈니스 매너 교육
-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으로 문의(010-8230-8365)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 특징

기업과 조직문화의 특성에 맞춘 
재미있고 유익한 비서역량 강화교육
교육 대상

신입사원 및 모든 직장인
강의 방식

참여, 강의, 사례중심
질의응답, 실습, 역할극 등
교육 비용

인원, 시간, 지역에 따라 상이
자세한 내용 문의
교육 효과 및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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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마인드 정립

비서의 역할 및 마인드 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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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 예절 및 조직 문화 개선

비서의 주요 업무 및 노하우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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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을 통한 재미있는 교육

비서의 매너와 에티켓



기업 출강 비즈니스 매너 교육 내용

- 기업 특성과 조직문화에 따라 조정 -
1. 직장인 마인드
"월급날은 왜 이렇게 늦어 돌아오나요?"
  1. 직장인 마인드
  2. 월급루팡과 월급기부자
  3. 직업이 필요한 이유
  4. 정의를 통한 직장인 마음가짐
  5. 긍정적인 직업윤리 등
2. 직장 근무예절
"출근시간에 딱 맞춰오면 안되나요?"
  1. 출근 예절 -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는 법
  2. 근무 예절 -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
  3. 퇴근 예절 - 기분좋게 만드는 퇴근길
  4. 휴가 및 특별한 상황의 예절
  5. 조직 내 인간관계 예절 등
3. 비즈니스 매너
"회의실에서 아무자리나 앉아도 될까요?"
  1. 악수 예절 - 거래처와 만나는 처음 인사
  2. 명함 예절 - 명함은 그 사람의 얼굴
  3. 상석 예절 - 세심하게 신경쓰는 좌석예절
  4. 소개 예절 - 인맥을 넓혀가는 소개예절
  5. 안내 예절 - 상대를 편안하게 만드는 안내 등
4. 비대면 예절
"상급자에게 이모티콘 보내도 될까요?"
  1. 사내 및 사외 전화예절
  2. 문자, 카톡 등 메신저예절
  3. 사내 및 사외 이메일 예절
  4. 업무 협조 및 협업 예절
  5. 전화, 문자 등 비대면 예절 실습 등 
5. 대면 예절
"근무 생산성을 위한 편한 옷차림 안되나요?"
  1. 회사 내외 인사예절
  2. 직장인 복장 및 용모예절
  3. 회사 내방객 응대 예절
  4. 타사 방문 예절
  5. 인사, 방문 등 대면 예절 실습 등  
6. 커뮤니케이션 스킬
"존칭법과 존대법이 너무 헷갈려요."
  1. 일 잘하게 만드는 효과적인 업무지시법
  2. 상사에게 인정받는 똑똑한 보고법
  3. 존칭과 존대의 정확한 사용법
  4. 호응을 불러내는 괜찮으면 화법
  5. 끝긍정 화법, 다까법, 기분좋은 명령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