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교육 과정안내
-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으로 문의(010-8230-8365)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목표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응대에 꼭 필요한 서비스 기본부터 만족도 높은 고객응대 기법까지 다양한 방법을  습득하여 서비스 전문가로써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교육대상

안내 데스크 직원 / 회원권 상담 직원 / 다양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 
휘트니스 전문강사 / 직원에게 서비스 교육이 필요한 경우 등
교육방식
강의, 참여, 사례중심, 실습, 질의응답
교재
수업 워크북 제공
영상자료
고객 응대 영상 자료 제공
수료증
100% 출석 시 수료증 발급



교육 효과 및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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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마인드 정립

서비스 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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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별 고객 응대법 향상

고객 유형별 응대방법, 다양한 상황별 응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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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고객 응대 커뮤니케이션 스킬



1 _ 서비스 과정

고객 서비스 핵심 과정
서비스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꼭 필요한 고객 서비스 핵심 과정


Customer Service course
구분
1일 서비스 과정
서비스 핵심
2 _ 스페셜 과정

고객 서비스 핵심 + 화법 실습과정
서비스 기본부터 설득기법과 실습까지
포함한 서비스 전문가 과정


Service Specialist course
구분
2일 스페셜 과정
서비스 핵심
화법 실습
1 _ 서비스 과정 
고객 서비스 핵심 과정 교육내용



1. 서비스 마인드 정립

                   - 서비스 마인드 정립
                   - 서비스 전문가의 자질 및 능력
                   - 서비스 셀프 리더십
                   - 업무 이해를 통한 서비스 정신
                   - 긍정을 통한 직업의식 고취 등


2. 서비스 기본 예절

               - 기본 근무태도
               - 직장 내 근무예절
               - 복장, 헤어, 신발 등 이미지 관리법
               - 언어보다 중요한 비언어 표현법
               - 기업을 대표하는 퍼스널 브랜딩 등 


3. 고객별 응대 기술

                  -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의 심리 이해
                  - DISC를 활용한 고객 유형 분석
                  - TA 교류분석을 활용한 고객유형 분석
                  - MBTI를 활용한 고객 유형 분석
                  - 고객의 기대와 만족도와의 관계 등


4. 전화 고객 응대 서비스

                   - 상냥하고 친절한 전화 목소리 기법
                   - 상대 목소리 기억법
                   - 전화로 통화내용 리드하는 법
                   - 통화중 메모, 전달, 확인 방법 
                   - 다양한 상황별 전화 응대 기법 


5. 방문 고객 응대 서비스

                  - 고객맞이 기분좋은 인사법
                  - 친절한 태도 및 응대법
                  - 호감가는 태도 및 응대법
                  - 정확하게 설명, 안내하는 방법
                  - 다양한 상황별 방문객 응대 기법


6. 커뮤니테이션 스킬

                 - 컴플레인 고객 응대법
                  - Yes 를 이끌어 내는 화법
                  - 좋은 커뮤니테이션의 시작법
                  - 말 한마디로 상대에게 신뢰쌓는 법
                  - 고객 응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2 _ 프로페셔널 과정
고객 서비스 핵심 과정 + 화법 실습과정 교육내용



1. 고객서비스 마인드 정립

4. 전화 고객 응대 서비스



2. 고객 유형별 응대기술

5. 방문 고객 응대 서비스



3. 고객서비스 기본 태도

6. 커뮤니케이션 스킬



7. 고객 상담 설득 화법Ⅰ 

                 - 하세요 화법
                 - 123 화법
                 - 내입장 네입장 화법
                 - 비언어 화법
                 - 끝긍정 화법 등


8. 고객 상담 설득 화법 Ⅱ

                 - 칭찬 화법
                 - 결론부터 화법
                 - 그것도 그렇고 화법
                 - 오히려 좋아 화법
                 - 비언어 화법 등


9.  고객 상담 설득 화법 Ⅲ

                - 마술같은 조사 화법
                - 따라쟁이 화법 
                - 괜찮으시면 화법
                - 하시면 되는 화법
                - 다까법 등


10.  성공적인 전화고객 상담 실습

                - 비대면 상담시 준비 자세
                - 비대면 상담시 주의사항
                - 전화 상담 실습
                - 문자 상담 실습
                - 자가 평가 및 피드백 등


11. 성공적인 방문고객 상담 실습

                 - 대면 상담시 준비 자세
                 - 대면 상담시 주의사항
                 - 1인 대면 상담 실습
                 - 2인 이상 대면 상담 실습
                 - 자가 평가 및 피드백등


12. 나만의 고객 응대 전략 실습

                 - 자신의 성향 파악
                 - 고객별 나만의 상담 전략
                 - 성공하는 고객서비스 실습 
                 - 나만의 고객 응대  전략 실습
                 - 고객 서비스 전문가 실습 등